Edx Arduino Programming, from novice to ninja – 공부일기 11/11

아두이노로  LED 램프 신호등 시스템처럼 불 키는 과제가 있는데 tinkercad 라는 시뮬레이터가 있어서 그것으로 편리하게 테스트해볼 수 있다. 물론 아두이노 R3 보드도 사놓은 상태라서 언젠가 그것도 사용할 예정이다.

사실 강의도 참 재밌게 듣고 있었는데 1주차 과제 끝나고 이제 2주차 과제하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과제 자체를 이해하는 어려움이 있었고 아무래도 브레드보드(빵판)에 레지스터와 LED 램프 와이어 선 등을 연결해서 그것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과 상호작용하게 하려고 하다보니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지금까지 소프트웨어 개발만 보고 있었는데 IoT는 실제로 작동하는 사물을 컨트롤 하는 것이다보니 색다르게 느껴진다.

(한편, 신호등 과제 자체가 마치 실제 자동차 신호등과 사람 신호등이 상호작용하는 실제 상황을 가정해서인지 복잡하게 느껴진 점도 있었다.)

부디!! 이번 강의를 잘 마무리하고, 과제도 잘 제출한 이후에 실제로 만들어봐야겠다. 인강은 사실 늘어지려는 나를 꾸준히 공부하게 하는 … 자극제가 된다. 인강 등록을 안 했으면 주말도 그냥 지나갈 수 있는데 어찌보면 부담감이 있기에 하게 되기도 한다.  부담감 때문에 평소에 안 하던 엽기떡볶이 덜매운맛을 주문하고 너무 매워서 먹다가 후회했다. 그래도 주말에 최소한의 집안일은 해놓은 게 다행이다.

요새 홈트도 꽤 꾸준히 2달 정도 하고 있는데 영상 몇 개 정해놓고 스트레칭 한다. 매일 꾸준히 무슨 일이 있어도 꾸준히 하는 것은 쉽지는 않은데 꾸준히 하면 확실히 효과는 있다…좀 더 유연해지고 근육이 생기는 느낌. 공부도 운동도 하기 싫은 그 지점을 넘어서 꾸준히 해야 좋다.

이번에 강의를 들으면 정말로 실제로 무언가를 만들어보는 연습을 하려고 한다. 배우는 것을 넘어서서 실제로 더 많이 만들어봐야지!!

힘내자!!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